시타는 자연에서 온 친환경 생분해 플라스틱으로 패키지를 만듭니다. 그중에서도 환경부 산하 인증기관에서 생분해성 인증 기준을 통과한 단일원료만으로 패키지를 구성합니다. 보통 생분해성 플라스틱은 유연성과 내열성 등 제품으로서의 가치가 떨어진다는 이유로 제대로 활용되지 못하곤 합니다. 하지만 시타는 자체적으로 개발한 설계 방식과 성형 기술을 통해 유연하고 아름다운 패키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탄생한 시타의 패키지는 일반적인 플라스틱을 사용한 패키지와 비교하여도 월등히 훌륭합니다.
일반적으로 생분해 플라스틱은 분쇄가 어렵습니다. 분쇄 과정에서의 고열로 인해 원료가 변형되어버리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시타는 사용이 완료된 패키지를 전용 시설에서 두 차례의 특수한 과정을 통해 분쇄합니다. 이 과정에서 패키지는 완전분해에 가장 적합한 형태인 300 마이크로 단위의 아주 작은 입자가 됩니다.
분쇄된 패키지는 세계 최초의 플라스틱 분해 시설인 '루프 스테이션'으로 보내집니다. 그리고 다섯 단계의 분해 과정을 거쳐 100% 생분해됩니다.
이렇게 분해가 완료된 패키지는 퇴비화 과정을 거쳐 고품질의 유기농 퇴비가 됩니다.
시타는 플라스틱의 완벽한 분해를 위해 고온의 온도와, 수분도, 호기성 등의 환경을 유지하는 시스템과 특수한 미생물 기술을 활용합니다.
시타는 미생물의 활동에서 얻어지는 열 에너지를 활용하는 기술을 활용하여 이론상 6개월이 필요한 원료 분해 기간을 절반 이하로 축소했습니다.
동시에 1회당 분해 가능한 플라스틱의 양을 현격히 증가시킴으로써 플라스틱 분해에 필요한 막대한 에너지와 비용을 감축하는 성취를 이루었습니다.
이를 통해 지속가능한 대규모 플라스틱 분해가 실현되었습니다.
완성된 퇴비는 부숙도 및 비효도를 포함한 성분 검사를 실시하게 됩니다. 검사를 통과한 퇴비는 모든 유해 물질과 화학성분이 불검출되어 누구에게나 안전합니다. 또한 비옥한 토양에 필수적인 질소, 인, 칼륨 등을 다량 포함하고 있어 자연에 이로운 구성원이 되어줍니다.
플라스틱 상품 생산을 전면 중단하고 잔여 제품의 수익을 기부해 주목받았던 퍼스널 케어 기업 ‘시타’가 전제품 용기를 생분해 기술로 설계하고, 완전히 분해 및 퇴비화하는 자체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시타 기초화장품에 쓰이는 용기는 100% 생분해 수지원료로 만들어져 토양 매립 시에도 환경에 무해하다. 여기에 시타는 자체 시설까지 마련, 생분해 용기를 3개월 내 완전히 퇴비화한다는 방침이다.
수거된 시타 화장품 용기는 세척, 분쇄 작업을 거쳐 자체 퇴비화 시설로 보내지고 분해를 거쳐 퇴비로 만들어진다. 완성된 퇴비는 중금속 검사 8종 및 유해 물질∙부숙도 검사 등 국내 비료 공정규격 18개 항목에 대한 검사를 통과했으며 비료의 3요소인 NPK 성분 함유 검사성적서도 보유하고 있다.
시중에 생분해성 수지제품을 유통∙홍보하는 업체들은 많으나 실제로 수거된 폐기물이 분해되는 경우는 많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생분해성 수지 제품은 재활용이 안될뿐더러 분해되기 위해서는 온도∙습도∙pH 등 특수한 조건을 충족시켜야 하며 이를 위해 필요한 비용과 R&D 능력이 기업 입장에선 부담이 되기 때문이다.
생분해 끝에 완성된 퇴비는 지역 농가 및 커뮤니티에 제공될 예정이다. 세계 최초로 제품을 완전히 분해하여 폐기물의 발생 자체를 없애는 제로 웨이스트 기업 반열에 오르겠다는 포부다.
시타 관계자는 “자체 용기 분해 시스템을 구축해 폐기물이 전혀 나오지 않는 화장품을 만들게 됐다”라며 “지구촌 환경문제가 심화되고 있는 만큼 분해 원료의 활용과 분해, 미생물 기술 등도 무료로 공개, 보다 많은 기업과 제로 웨이스트의 가치를 나눌 것”이라고 밝혔다.
시타는 환경 문제의 근본적인 이유인 폐기물의 발생 자체를 해결하는 새로운 제로 웨이스트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제품이 생애 끝에서 폐기물이 되지 않으며 사람과 환경에 기여한다. ▲제로 웨이스트의 실현은 객관적 근거로 검증되어야 한다. ▲생산자는 제품 생애 전체에 걸쳐 이를 책임지고 실현해야 한다 등의 철학이다.
시타는 새로운 제로 웨이스트 모델을 실현하기 위해 향후 환경과 기술적 제약 없이도 완전히 분해되는 원료 개발과 생분해 원료의 탄소중립을 다국적 기업들과 연구를 진행 중에 있다. 환경 문제의 점진적 개선이 아닌 폐기물이라는 근본적인 결과물을 원천적으로 제거함으로써 환경 문제의 완전한 해결을 목표로 한다는 점에서 시타의 행보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플라스틱 상품 생산을 전면 중단하고 잔여 제품의 수익을 기부해 주목받았던 퍼스널 케어 기업 ‘시타’가 전제품 용기를 생분해 기술로 설계하고, 완전히 분해 및 퇴비화하는 자체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시타 기초화장품에 쓰이는 용기는 100% 생분해 수지원료로 만들어져 토양 매립 시에도 환경에 무해하다. 여기에 시타는 자체 시설까지 마련, 생분해 용기를 3개월 내 완전히 퇴비화한다는 방침이다.
수거된 시타 화장품 용기는 세척, 분쇄 작업을 거쳐 자체 퇴비화 시설로 보내지고 분해를 거쳐 퇴비로 만들어진다. 완성된 퇴비는 중금속 검사 8종 및 유해 물질∙부숙도 검사 등 국내 비료 공정규격 18개 항목에 대한 검사를 통과했으며 비료의 3요소인 NPK 성분 함유 검사성적서도 보유하고 있다.
시중에 생분해성 수지제품을 유통∙홍보하는 업체들은 많으나 실제로 수거된 폐기물이 분해되는 경우는 많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생분해성 수지 제품은 재활용이 안될뿐더러 분해되기 위해서는 온도∙습도∙pH 등 특수한 조건을 충족시켜야 하며 이를 위해 필요한 비용과 R&D 능력이 기업 입장에선 부담이 되기 때문이다.
생분해 끝에 완성된 퇴비는 지역 농가 및 커뮤니티에 제공될 예정이다. 세계 최초로 제품을 완전히 분해하여 폐기물의 발생 자체를 없애는 제로 웨이스트 기업 반열에 오르겠다는 포부다.
시타 관계자는 “자체 용기 분해 시스템을 구축해 폐기물이 전혀 나오지 않는 화장품을 만들게 됐다”라며 “지구촌 환경문제가 심화되고 있는 만큼 분해 원료의 활용과 분해, 미생물 기술 등도 무료로 공개, 보다 많은 기업과 제로 웨이스트의 가치를 나눌 것”이라고 밝혔다.
시타는 환경 문제의 근본적인 이유인 폐기물의 발생 자체를 해결하는 새로운 제로 웨이스트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제품이 생애 끝에서 폐기물이 되지 않으며 사람과 환경에 기여한다. ▲제로 웨이스트의 실현은 객관적 근거로 검증되어야 한다. ▲생산자는 제품 생애 전체에 걸쳐 이를 책임지고 실현해야 한다 등의 철학이다.
시타는 새로운 제로 웨이스트 모델을 실현하기 위해 향후 환경과 기술적 제약 없이도 완전히 분해되는 원료 개발과 생분해 원료의 탄소중립을 다국적 기업들과 연구를 진행 중에 있다. 환경 문제의 점진적 개선이 아닌 폐기물이라는 근본적인 결과물을 원천적으로 제거함으로써 환경 문제의 완전한 해결을 목표로 한다는 점에서 시타의 행보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플라스틱 상품 생산을 전면 중단하고 잔여 제품의 수익을 기부해 주목받았던 퍼스널 케어 기업 ‘시타’가 전제품 용기를 생분해 기술로 설계하고, 완전히 분해 및 퇴비화하는 자체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시타 기초화장품에 쓰이는 용기는 100% 생분해 수지원료로 만들어져 토양 매립 시에도 환경에 무해하다. 여기에 시타는 자체 시설까지 마련, 생분해 용기를 3개월 내 완전히 퇴비화한다는 방침이다.
수거된 시타 화장품 용기는 세척, 분쇄 작업을 거쳐 자체 퇴비화 시설로 보내지고 분해를 거쳐 퇴비로 만들어진다. 완성된 퇴비는 중금속 검사 8종 및 유해 물질∙부숙도 검사 등 국내 비료 공정규격 18개 항목에 대한 검사를 통과했으며 비료의 3요소인 NPK 성분 함유 검사성적서도 보유하고 있다.
시중에 생분해성 수지제품을 유통∙홍보하는 업체들은 많으나 실제로 수거된 폐기물이 분해되는 경우는 많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생분해성 수지 제품은 재활용이 안될뿐더러 분해되기 위해서는 온도∙습도∙pH 등 특수한 조건을 충족시켜야 하며 이를 위해 필요한 비용과 R&D 능력이 기업 입장에선 부담이 되기 때문이다.
생분해 끝에 완성된 퇴비는 지역 농가 및 커뮤니티에 제공될 예정이다. 세계 최초로 제품을 완전히 분해하여 폐기물의 발생 자체를 없애는 제로 웨이스트 기업 반열에 오르겠다는 포부다.
시타 관계자는 “자체 용기 분해 시스템을 구축해 폐기물이 전혀 나오지 않는 화장품을 만들게 됐다”라며 “지구촌 환경문제가 심화되고 있는 만큼 분해 원료의 활용과 분해, 미생물 기술 등도 무료로 공개, 보다 많은 기업과 제로 웨이스트의 가치를 나눌 것”이라고 밝혔다.
시타는 환경 문제의 근본적인 이유인 폐기물의 발생 자체를 해결하는 새로운 제로 웨이스트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제품이 생애 끝에서 폐기물이 되지 않으며 사람과 환경에 기여한다. ▲제로 웨이스트의 실현은 객관적 근거로 검증되어야 한다. ▲생산자는 제품 생애 전체에 걸쳐 이를 책임지고 실현해야 한다 등의 철학이다.
시타는 새로운 제로 웨이스트 모델을 실현하기 위해 향후 환경과 기술적 제약 없이도 완전히 분해되는 원료 개발과 생분해 원료의 탄소중립을 다국적 기업들과 연구를 진행 중에 있다. 환경 문제의 점진적 개선이 아닌 폐기물이라는 근본적인 결과물을 원천적으로 제거함으로써 환경 문제의 완전한 해결을 목표로 한다는 점에서 시타의 행보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플라스틱 상품 생산을 전면 중단하고 잔여 제품의 수익을 기부해 주목받았던 퍼스널 케어 기업 ‘시타’가 전제품 용기를 생분해 기술로 설계하고, 완전히 분해 및 퇴비화하는 자체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시타 기초화장품에 쓰이는 용기는 100% 생분해 수지원료로 만들어져 토양 매립 시에도 환경에 무해하다. 여기에 시타는 자체 시설까지 마련, 생분해 용기를 3개월 내 완전히 퇴비화한다는 방침이다.
수거된 시타 화장품 용기는 세척, 분쇄 작업을 거쳐 자체 퇴비화 시설로 보내지고 분해를 거쳐 퇴비로 만들어진다. 완성된 퇴비는 중금속 검사 8종 및 유해 물질∙부숙도 검사 등 국내 비료 공정규격 18개 항목에 대한 검사를 통과했으며 비료의 3요소인 NPK 성분 함유 검사성적서도 보유하고 있다.
시중에 생분해성 수지제품을 유통∙홍보하는 업체들은 많으나 실제로 수거된 폐기물이 분해되는 경우는 많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생분해성 수지 제품은 재활용이 안될뿐더러 분해되기 위해서는 온도∙습도∙pH 등 특수한 조건을 충족시켜야 하며 이를 위해 필요한 비용과 R&D 능력이 기업 입장에선 부담이 되기 때문이다.
생분해 끝에 완성된 퇴비는 지역 농가 및 커뮤니티에 제공될 예정이다. 세계 최초로 제품을 완전히 분해하여 폐기물의 발생 자체를 없애는 제로 웨이스트 기업 반열에 오르겠다는 포부다.
시타 관계자는 “자체 용기 분해 시스템을 구축해 폐기물이 전혀 나오지 않는 화장품을 만들게 됐다”라며 “지구촌 환경문제가 심화되고 있는 만큼 분해 원료의 활용과 분해, 미생물 기술 등도 무료로 공개, 보다 많은 기업과 제로 웨이스트의 가치를 나눌 것”이라고 밝혔다.
시타는 환경 문제의 근본적인 이유인 폐기물의 발생 자체를 해결하는 새로운 제로 웨이스트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제품이 생애 끝에서 폐기물이 되지 않으며 사람과 환경에 기여한다. ▲제로 웨이스트의 실현은 객관적 근거로 검증되어야 한다. ▲생산자는 제품 생애 전체에 걸쳐 이를 책임지고 실현해야 한다 등의 철학이다.
시타는 새로운 제로 웨이스트 모델을 실현하기 위해 향후 환경과 기술적 제약 없이도 완전히 분해되는 원료 개발과 생분해 원료의 탄소중립을 다국적 기업들과 연구를 진행 중에 있다. 환경 문제의 점진적 개선이 아닌 폐기물이라는 근본적인 결과물을 원천적으로 제거함으로써 환경 문제의 완전한 해결을 목표로 한다는 점에서 시타의 행보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